학습성과와 교육과정
|
전문교양교과목 |
학습성과(전공능력) |
|||||||||||
|
학년 -학기 |
교과목명 |
학점-시수 |
① 기초지식 |
② 자료분석 |
③ 도구활용 |
④ 문제해결 |
⑤ 설계능력 |
⑥ 팀워크 |
⑦ 의사전달 |
⑧ 영향이해 |
⑨ 직업윤리 |
⑩ 자기계발 |
|
1-1 |
영어회화1 |
2-2-0 |
|
|
|
|
|
|
● |
|
|
◑ |
|
1-1 |
글쓰기 |
2-2-0 |
|
|
|
|
|
|
● |
|
|
○ |
|
1-2 |
영어회화2 |
2-2-0 |
|
|
|
|
|
|
● |
|
|
◑ |
|
1-2 |
수와논리 |
2-2-0 |
● |
◑ |
|
|
|
|
|
|
|
○ |
|
2-1 |
발명과특허 |
2-2-0 |
○ |
◑ |
|
|
|
|
|
● |
◑ |
○ |
|
2-2 |
공학윤리 |
2-2-0 |
|
|
|
|
|
|
|
◑ |
● |
◑ |
|
|
||||||||||||
|
MSC교과목 |
학습성과(전공능력) |
||||||||||||
|
구분 |
학년 -학기 |
교과목명 |
학점 -시수 |
① 기초지식 |
② 자료분석 |
③ 도구활용 |
④ 문제해결 |
⑤ 설계능력 |
⑥ 팀워크 |
⑦ 의사전달 |
⑧ 영향이해 |
⑨ 직업윤리 |
⑩ 자기계발 |
|
수학 (M) |
1-1 |
기초공학수학Ⅰ |
3-3-0 |
● |
○ |
|
◑ |
|
|
|
|
|
○ |
|
1-2 |
기초공학수학Ⅱ |
3-3-0 |
● |
○ |
|
◑ |
|
|
|
|
|
○ |
|
|
2-1 |
공업수학Ⅰ |
3-3-0 |
● |
◑ |
|
● |
|
|
|
○ |
|
○ |
|
|
2-2 |
공업수학Ⅱ |
3-3-0 |
● |
◑ |
|
● |
|
|
|
○ |
|
○ |
|
|
2-2 |
확률통계 |
3-3-0 |
● |
◑ |
○ |
◑ |
|
|
○ |
|
|
○ |
|
|
과학 (S) |
1-1 |
물리학및실험Ⅰ |
3-2-2 |
● |
● |
○ |
◑ |
|
○ |
|
|
|
○ |
|
1-2 |
물리학및실험Ⅱ |
3-2-2 |
● |
● |
○ |
◑ |
|
○ |
|
|
|
○ |
|
|
1-1 |
일반화학및실험 |
3-2-2 |
● |
● |
○ |
◑ |
|
○ |
|
|
|
○ |
|
|
전산 (C) |
1-2 |
C프로그래밍및실습 |
3-2-2 |
● |
○ |
● |
|
|
|
|
|
|
○ |
|
2-1 |
컴퓨터프로그래밍 |
3-3-0 |
● |
○ |
● |
|
|
◑ |
◑ |
◑ |
|
○ |
|
|
|
|||||||||||||
|
전공교과목 |
학습성과(전공능력) |
||||||||||||
|
학년 -학기 |
구분 |
교과목명 |
학점 -시수 -설계 |
① 기초지식 |
② 자료분석 |
③ 도구활용 |
④ 문제해결 |
⑤ 설계능력 |
⑥ 팀워크 |
⑦ 의사전달 |
⑧ 영향이해 |
⑨ 직업윤리 |
⑩ 자기계발 |
|
1-2 |
인필 |
기초공학설계 |
3-3-3 |
○ |
◑ |
◑ |
○ |
● |
◑ |
◑ |
◑ |
○ |
○ |
|
2-1 |
인필 |
디지털공학실험 |
2-4-0 |
|
● |
● |
◑ |
◑ |
◑ |
|
|
|
|
|
2-1 |
인필 |
전자기학 |
3-3-0 |
◑ |
○ |
|
◑ |
|
|
|
|
|
◑ |
|
2-1 |
인선 |
디지털공학 |
3-3-0 |
◑ |
○ |
○ |
◑ |
◑ |
|
|
|
|
◑ |
|
2-1 |
인필 |
회로이론Ⅰ |
3-3-0 |
◑ |
○ |
|
◑ |
|
|
|
|
|
◑ |
|
2-2 |
인필 |
기초전자공학실험 |
2-4-0 |
|
● |
● |
◑ |
◑ |
◑ |
|
|
|
|
|
2-2 |
인필 |
전자회로 |
3-3-0 |
● |
◑ |
|
◑ |
◑ |
|
|
|
|
◑ |
|
2-2 |
인필 |
디지털시스템 |
3-3-1 |
◑ |
◑ |
○ |
○ |
◑ |
◑ |
|
|
|
|
|
2-2 |
인선 |
전자장 |
3-3-0 |
◑ |
○ |
|
◑ |
|
|
|
|
|
◑ |
|
2-2 |
인필 |
회로이론Ⅱ |
3-3-0 |
● |
◑ |
|
◑ |
|
|
|
|
|
◑ |
|
3-1 |
인필 |
전자회로실험 |
2-4-0 |
|
● |
● |
◑ |
◑ |
◑ |
|
|
|
|
|
3-1 |
인선 |
물리전자공학 |
3-3-0 |
● |
○ |
|
◑ |
|
|
|
|
|
◑ |
|
3-1 |
인선 |
수치해석 |
3-3-0 |
|
○ |
● |
◑ |
|
|
|
|
|
|
|
3-1 |
인선 |
자동제어 |
3-3-0 |
◑ |
○ |
|
◑ |
|
|
|
|
|
◑ |
|
3-1 |
인선 |
공업논리및논술 |
2-2-0 |
|
|
|
○ |
|
|
◑ |
|
◑ |
◑ |
|
3-1 |
인필 |
마이크로프로세서 |
3-3-1 |
◑ |
|
◑ |
◑ |
◑ |
◑ |
|
|
|
◑ |
|
3-1 |
인필 |
신호및시스템 |
3-3-0 |
|
● |
● |
● |
|
|
|
|
|
◑ |
|
3-1 |
인필 |
응용전자회로 |
3-3-0 |
● |
◑ |
|
◑ |
◑ |
|
|
|
|
◑ |
|
3-2 |
인선 |
딥러닝 |
3-3-0 |
○ |
◑ |
◑ |
◑ |
◑ |
|
◑ |
|
|
|
|
3-2 |
인선 |
반도체공학 |
3-3-0 |
◑ |
○ |
|
◑ |
|
|
|
|
|
◑ |
|
3-2 |
인선 |
제어공학 |
3-3-1 |
|
◑ |
◑ |
|
◑ |
◑ |
|
|
|
◑ |
|
3-2 |
인선 |
집적회로제조공정설계 |
3-4-1 |
|
◑ |
◑ |
|
◑ |
◑ |
|
○ |
|
|
|
3-2 |
인선 |
컴퓨터이용회로설계 |
3-3-1 |
● |
◑ |
● |
● |
● |
◑ |
|
|
|
◑ |
|
3-2 |
인선 |
통신이론 |
3-3-0 |
◑ |
○ |
|
◑ |
|
|
|
|
|
◑ |
|
3-2 |
인선 |
캡스톤디자인? |
3-3-3 |
● |
● |
● |
● |
● |
● |
● |
● |
|
|
|
3-2 |
인선 |
공업교육론 |
3-3-0 |
|
|
|
○ |
|
|
◑ |
|
◑ |
◑ |
|
3-2 |
인선 |
디지털신호처리 |
3-4-1 |
|
● |
|
● |
● |
◑ |
|
|
|
|
|
4-1 |
인선 |
스마트센서공학 |
3-3-0 |
◑ |
○ |
|
◑ |
|
|
|
○ |
|
◑ |
|
4-1 |
인선 |
정보통신공학 |
3-3-0 |
◑ |
○ |
|
◑ |
|
|
|
○ |
○ |
◑ |
|
4-1 |
인선 |
집적회로설계및실습 |
3-4-0 |
|
◑ |
|
◑ |
◑ |
◑ |
|
|
|
|
|
4-1 |
인선 |
맞춤형트랙현장실습 |
2-0-0 |
|
○ |
|
|
|
|
◑ |
|
● |
◑ |
|
4-1 |
인선 |
공업교재및연구법 |
3-3-0 |
|
|
|
○ |
|
|
◑ |
|
◑ |
◑ |
|
4-1 |
인필 |
캡스톤디자인II |
3-3-3 |
● |
● |
● |
● |
● |
● |
● |
● |
|
|
|
4-2 |
인선 |
전기전자일반 |
3-3-0 |
◑ |
○ |
|
◑ |
|
|
|
|
|
◑ |
|
4-2 |
인선 |
태양광발전공학 |
3-3-0 |
○ |
◑ |
|
◑ |
|
|
|
○ |
|
◑ |
|
4-2 |
인선 |
IT기술과혁신 |
2-2-0 |
|
|
|
○ |
|
|
|
◑ |
|
◑ |
|
4-2 |
인선 |
맞춤형트랙현장인턴 |
8-0-0 |
|
○ |
|
|
|
|
◑ |
◑ |
● |
◑ |
|
4-2 |
인선 |
산업체현장실습 |
2-0-0 |
|
○ |
|
|
|
|
◑ |
◑ |
● |
◑ |
|
4-2 |
인선 |
기술경영 |
|
|
|
|
|
|
◑ |
|
● |
|
|
|
● : Strong ◑ : Medium ○ : Weak |
|||||||||||||








